인사말

평소에 존경하고 사랑하는 10만 종친 여러분!

인류의 역사 이래 오늘에 이르기 까지 동서 고금(古今)을 막론하고, 발원(發源)없는 강(江)이 없고, 뿌리없는 나무 없듯이, 오늘을 사는 우리도 조상이 없는 자손은 없습니다.
만물에는 근원이 있듯이, 사람에게도 뿌리가 있습니다.
우리 나주정씨는 고려 군기감 판사를 지내신 시조 해(諧)자의 자손으로서, 고려 중엽부터 근 천여년의 역사 속에서 고려 15대성가(十五大姓家)로, 조상을 숭상하고 부모님께 효도하며,형제간에 우애하고 종친간에 화목하게 지내는 명문가(名文家)입니다.
고려조에서 세칭 해동부자(海東夫子)인 중시조 문정공 설재 정가신(中始祖 文靖公 雪齋 鄭可臣)께서 첨의중찬(僉議中贊 ;문하시중) 세자사를 지내시고, 그 후 문무를 겸전한 충효열사(忠孝烈士)와 문장덕업(文章德業)을 갖춘 명현달사(名賢達士)들이 이어져 국가 발전과 민족 번영에 이바지 해온 전통가문으로 타문(他門)의 부러움을 사고 있습니다.

우리 10만 후손 모두는 선조의 가르침과 전통을 이어받아 그 지혜를 현세에 적용하여 발전시키는 후손이 됩시다.
종의(宗議)에 의하여 이번에 나주정씨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일차적으로 시조 해(諧) 할아버지로부터13세조 할아버지까지의 행적(行蹟)과 충효정신(忠孝情神), 유훈(遺訓), 유덕(遺德), 유품(遺品), 유적(遺蹟)등을 게재(揭載) 하였스며 천추금경록 지혜의 창을 개설하여 선조들의 역사적인 사료에 연관된 이야기와 후손들의 삶에서 체험한 갖가지 일화들을 수록하여 종친간에 교훈으로 삼고 격려하며 나누고자 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나주정씨(羅州鄭氏) 종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 28대 대종회장 정 철준입니다.

우리 나주정씨는 고려 중엽부터 근 천여년의 유구한 역사 속에서 고려 15대 성가로 훌륭한 조상님들께서 국가 발전과 민족번영에 이바지해온 전통명문 가문으로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만 이제 다시 한 번 웅비하여 옛 명성에 못지 않는 명문가로 거듭나야 할 시기가 되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조상님들의 빛나는 업적을 계승 발전시키면서 청장년층을 활성화하고 희망을 주는 대종회가 되어 현재의 10만 후속이 아니라 미래에는 수백만에 이르는 우리종친의 번영을 상상해 봅니다. 과연 무엇이 종친을 위하는 것인지 홈페이지를 통해 함께 고민해 보면서 전국에 계신 종친님들이 대종회라는 하나의 구심점으로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역별 계층별 간담회 등을 통하여 소통하고 화합하는 문중으로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종친 여러분,
아무쪼록 홈페이지를 폭 넓게 이용하여 전국에 걸쳐 네트워크가 형성되고 대화와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발전적인 좋은 의견이나 건의사항 많이 올려 주시고 종회의 발전을 위하여 각 계파나 자신의 이익 보다는 서로가 양보하고 칭찬하는 미덕을 가지고 대종회에 적극 참여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설재 장학회도 더욱 활성화하여 자라나는 우리 후손들에게 21세기를 향한 훌륭한 인재를 육성하여 대 내외적으로 우리 문중의 위상을 높이고 희망을 주는데 진력하겠습니다.
우리 종친중에는 저보다 명망과 덕망이 높으신 훌륭한 분이 많이 계십니다만 대종회장으로서 오랜 회사 경영과 인적관리를 바탕으로 빛나는 종회의 발전과 화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는걸 약속드리면서 종친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10월
나주정씨 28대 대종회장 정 철 준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