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파를 알고져 하거나 뿌리를 찾으려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07-23 07:45 조회2,532회 댓글2건

본문

파를 알고져 하거나 뿌리를 찾으려면

=== 파를 알고져 하거나 뿌리를 찾으려면 ===

기본자료는 본인이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

1. 우선 참고로 나주정씨 족보는 가장 최근에 발행한 것은 『신미보』로 1991년 발행하였는데 총6권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991년에 발행하였기 때문에 수단 및 편집 기간을 감안하면 현재 나이가 24세 정도인 사람이상이 등재되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2. 중요한 것은 최소한

본인의 직계 즉 아버지, 할아버지, 증조할아버지까지의 함자(이름) 또는 휘자(諱字)를 한문으로 모르고서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필요에 따라 고조할아버지의 휘자(諱字)를 한자로 알고 있으면 더욱 쉽습니다.

함자(이름) 또는 휘자(諱字)와 아울러 직계 선조님의 연세나 출생년도를 알 수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직계를 모르면, 동, 구청, 시청에서 자신의 호적등본 과 제적등본을 발급 받으면 고조할아버지까지의 함자(이름)나 휘(諱:죽은 어른의 생전의 이름)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3. 다음은 본적 또는 원적이나 세거지(世居地= 자손대대로 살아 온 고장 = 할아버지의 고향 ), 시제를 지내러 다닌 지역 등을 알아야 파를 찾거나 뿌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필수요건

아래 사항을 차례대로 아는데 까지 명시를 해 놓고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1) 본인의 이름 (한글, 한자)

2) 아버지 이름 (한글, 한자) 연세 또는 출생년도

3) 할아버지의 이름 (한글, 한자) 연세 또는 출생년도

4) 증조할아버지의 이름 (한글, 한자) 연세 또는 출생년도

5) 고조할아버지의 이름 (한글, 한자) 연세 또는 출생년도

6) 본적. 원적, 세거지, 시제를 지내러 다닌 지역

*함자(銜字)는 남의 이름을 높여 부르는 말이며, 휘자(諱字)는 죽은 어른의 생전의 이름을 말함

파를 알거나 뿌리 찾기를 찾으려면 기본 자료는 본인이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20-09-24 15:50:33 공지사항에서 이동 됨]